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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바이럴랩(이하 회사라 합니다)과 바이럴랩의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있어 이용 고객(이하 ‘회원’)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의 내용은 바이럴랩의 웹사이트(seller24.co.kr 이하 ‘셀러24’)에서 온라인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본 사이트 운영위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개정(변경, 삭제 또는 추가)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상기 제①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③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외 준칙)
  • ①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 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리
  • ① ‘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② ‘결제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고객으로서 유료 결제를 신청하고 회사가 정한 결제 절차를 완료한 자를 말합니다.
  • ③ ‘이용자번호(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④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⑤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⑥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을 말합니다.
  • ⑦ ‘환불'이라 함은 결제자가 회사가 지정한 환불 가능 기간내에, 유료 서비스 이용을 철회한 경우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결제자에게 환불 가능한 금액을 지불한 수단으로 돌려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 ⑧ ‘유료서비스이용료'라 함은 회사의 특화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 ①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따른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됩니다.
  •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불법 또는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식별이 가능한 인증 정보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통해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는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 또는 실명인증으로 해야 합니다. 실명으로 가입하지 않은 회원에 대해 회사는 실명확인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실명미인증가입에 따른 서비스 제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④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상품별로 구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⑥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⑦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⑧ 회사는 ‘기존상품에 종속된 하위상품’(이하 하위상품)을 이용자에게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할 수 있으며, 그 하위상품은 기존상품이 만료 또는 정지되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하위상품의 서비스 제공도 종료 됩니다.
  • ⑨ 회사는 하위상품의 서비스가 종료되어 사용이 정지되더라도 잔여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 ⑩ 회사는 위 8항, 9항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사전 고지를 하여야 하며, 그 방법은 홈페이지 상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제 7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으며 기밀을 유지해야 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에게 법적 절차에 따른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그러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 ⑤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하여 실행한 회원의 영업 활동 결과 및 손실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②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③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 ④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⑤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ㄱ)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ㄴ)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ㄷ)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ㄹ)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ㅁ)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ㅂ)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ㅅ)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ㅇ)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ㅊ)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ㅋ)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ㅌ)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ㅍ)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ㅎ)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9 조 (유료 서비스 이용관련)
  • ① 회사가 정한 사용요건과 약관에 동의한 회원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결제 승인은 회원이 선택한 결제방법으로 신청한 경우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되며 회사는 결제 요청 시 회원이 입력한 내용을 모두 사실로 간주하며 허위로 내용을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본 항을 어긴 회원의 경우 당사 사용을 중지하거나 회원자격 박탈시킬 수 있으며, 재가입을 불허할 수 있습니다.
  • ③ 당사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서비스의 기능이 상실되었거나 불량했을 경우 사용기간 연장 혹은 해당 기능 복원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회원 자신이 직접 유료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 소비한 금액을 회사로부터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환불 수수료(총 결제액*10%) + 실제 이용금액(총결제액 * 실제이용일/전체이용일) 위의 금액을 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환불수수료는 결제와 관련된 결제대행사 결제수수료, 송금수수료등 해지절차에 필요한 수수료를 합한 최소금액이며 환불가능금액이 1000원 미만이면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 ⑤ 회원은 예치해둔 금액이 있을경우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예치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환불 수수료(1,000원)를 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환불수수료는 결제와 관련된 결제대행사 결제수수료, 송금수수료등 해지절차에 필요한 수수료를 합한 최소금액이며 환불가능금액이 1000원 미만이면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 ⑥ 환불절차는 다음과와 같습니다.
    제9조 ③항에 의한 이유로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 신청을 한 후 10일 이내에 회사로 연락하여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당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유료 서비스 신청 후 10일 이상 지난 후에는 환불신청을 하여도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 ⑦ 당사 서비스 이용 시 이용약관에 위반한 행위를 하여 일시 사용 정지되는 경우, 해당 회원이 신청한 유료 서비스 사용 기간은 당사가 보관 하며, 사용정지기간이 끝나면 회원에게 다시 귀속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⑧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경험이 없는 회원이 해지할 경우, 남아있던 사용 기간은 전액 소멸됩니다.
  • ⑨ 법률에서 정한 미성년자에 해당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동의를 얻지 못한 미성년자에게는 유료 서비스 신청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동의 방법은 유료 서비스 신청시 회사가 정하는 소정의 동의방법에 따릅니다.
  • ⑩ 회사는 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 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⑪ 회사는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한 이용금액에 대하여 매월 말일 기준으로 합계 액에 대한 세금 계산서를 발행합니다.
  • ⑫ 회원은 세금계산서의 발행을 위해 회원의 사업자 정보를 서비스 화면을 통해 입력해야 합니다. (마이페이지 -> 사업자정보입력)
제 10 조 (이용자 ID 관리)
  • ①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③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①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준칙
  • 제 13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①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에 한해 셀러24 사이트 내 등록되어 있는 회원 가입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셀러24 사이트 내 "회원탈퇴"를 클릭하셨을 경우 본인 확인 절차를 이후 정상적으로 해지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처리 과정에서 "회원 탈퇴에 대한 사유"를 추가하여 기재하는 단계를 거치시게 됩니다.
  • ③ 이용자의 회선 및 기타 문제로 인하여 "회원 탈퇴"를 요청할 경우 고객센터(1644-8972)에 문의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 이후 정상적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 ④ 회원 탈퇴"처리가 완료된 시점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일부는 수집, 이용목적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해 보존됩니다.
    A. ①회원 탈퇴 개인 정보 : 아이디
         보존 사유 : 본인 확인에 대한 기록(같은 아이디로 재가입이 불가능)
    B. ②오픈마켓 정보 : (암호화 처리)
         보존 사유 : 신규 아이디 이전을 위한 보관용
    C. ③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로 유지되나, 그 목적은 보관용으로써 한정됩니다
  • ⑤ 회사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된 개인정보는 4번에 명시됨에 따라 처리하고 그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①자신의 정보등에 대하여 허위정보를 입력한 경우
    B. ②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 자 (단 도용 당한 자의 경우 회사의 판단에 의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C. ③여러 불법적인 수단으로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D. ④유료서비스 사용 기간을 제3자와 유상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⑦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이용을 최대 12개월까지 정지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A. ①회원 스스로가 이용정지를 신청한 경우
    B. ②기타 이용계약 해지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이용자 불만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 ① 회원은 서비스에 대하여 전화, 1:1문의, 메일, 팩스 등을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 불만에 대한 처리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문의(서비스이용, 결제, 회원가입, 시스템장애 등) : 즉시처리(24시간 이내 처리)
제 15 조 (손해배상)
  •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청약철회등)
  • '전자상거래 등 소비자 보호 관한법률' 제17조에에 의거 소비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통신판매업자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① 소비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②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사용하지 않은 상품을 환불할 경우,
    소비자분쟁해결기준전문에 의거 해지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이용요금의 10% 공제후 환급.
제 17 조 (면책조항)
  •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중 입은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이 제공하는 자료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중단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⑥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⑩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⑪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②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 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10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